외모관리 방법 넓어진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추운 겨울이 되면서 피부가 거칠어지고 건조해지면서 화장도 잘 받지 않은 계절인데 특히 지난 여름에 넓어진 모공을 그냥 방치하신 경우 피부관리에 소홀한 경우가 많았던 부분들 이제 피부에 표시가 많이 나는 상황이신분들 많습니다. 지난 여름 상당히 무더운 시기에 피지분비와 땀을 많이 흘리는 상황에서 모공이 상당 수준으로 넓어지신 분들이 많으시고 이미 표시가 많이 나는 상황이라면 얼굴 모공 줄이는 관리 방법 상당히 중요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굴피부는 특히나 외모에 미치는 영향이 상당하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해주셔야하며 특히 모공관리의 경우에 제대로 해주셔야 하는데 아래 글에서 이미 넓어진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외모관리 방법 넓어진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외모관리 방법 넓어진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 

모공 넓어지는 원인과 해결방법

얼굴 모공이 넓어지는 가장 큰 원인으로 과도한 피지분비와 함께 땀의 배출로 인해서 노폐물이 모공을 막게 되는 현상이 발생하기 때문이며 특히 한번 넓어진 모공을 없애거나 원래대로 완벽하게 되돌리기는 어렵다고 봐야 하기 때문에 미리 예방하거나 제대로 꾸준한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상당히 중요한 사항입니다. 기본적인 모공 줄이는 방법으로 피부에 탄력을 키워주는 방법과 함께 모공을 막고 있는 블랙헤드를 관리해주시고 없애주신다면 이미 넓어진 모공을 가려주고 탄력있는 피부가 넓어진 모공을 좁혀주게 될 수 있는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

얼굴에 모공이 넓어진 상태에서 모공을 줄이는 관리를 해주게 된다면 깨끗해진 피부가 모공을 보이지 않게 하는 역할을 해주게 되면서 미용적으로 모공이 드러나지 않게 되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특히 모공이 넓어지는 원인 가운데 피지의 과다한 분비는 호르몬의 영향을 받아 피지의 분비와 땀의 배출에 의해서 열리는 효과가 나타나게 되는 것 입니다. 넓어진 모공 사이로 또한 화이트 헤드와 블랙 헤드가 발생하게 되고 모공이 더 넓어지고 관리하기도 힘들어 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모공의 피지와 땀 

모공이 넓어지게 되면 우선 원인을 파악해 봐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여분의 피지가 모공에 막히게 되는 경우가 많으며 특히 이런식으로 얼굴의 모공이 커지게 되므로 모공에 막힌 피지와 땀등을 깨끗하게 제거해 주고 피부에 탄력을 살려주는 방법으로 모공이 원래대로 자리를 차지하도록 조절해야 할 것 입니다. 넓어진 모공의 관리방법으로 얼굴에 묻혀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고 땀과 피지를 없애기 위한 방법으로 너무 잦은 세안보다는 하루2회 정도의 세안이 적당한 모공 관리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평소에 얼굴에 다양한 피지 땀 등의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청결을 유지하도록 해주는 것은 중요합니다. 또한 세안을 하실 때에는 피부타입에 알맞는 비누와 폼클렌징 등을 이용하셔서 모공을 관리 하도록 해야 합니다.

모공의 탄력 관리

모공의 탄력을 살려주는 방법이라면 원래대로의 모공 크기로 줄어들 수 있는데 일단 모공내에 있는 화이트헤드 혹은 블랙헤드 그리고 불순물 등을 제거하는 방법도 중요하며 여드름 타올로 모공을 막는 노폐물을 깨끗이 제거하도록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얼굴에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 피부상태에 맞는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도록 하는 것이 제대로된 피부관리 방법 입니다. 피지분비량이 많은 피부 타입의 경우에 모공이 확장될 가능성이 높고 따라서  피지의 양을 줄여주는 관리방법을 통해서 넓어진 모공을 줄여 줄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피부관리 모공관리를 위한 건강한 음식물의 섭취와 함께 수면의 조절 자외선차단 등의 다양하고 건강한 피부관리 방법으로 꾸준히 관리하시다 보면 어느새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로 거듭나 있을 것 입니다.

외모관리 방법 넓어진 얼굴 모공 줄이는 방법 마무리

기본적으로 넓어진 모공을 관리하기 위한 방법으로 피부에 탄력을 주게 된다면 모공수축이 원할하게 이루어 질 수 있게 되므로 이를 위해서 충분한 수분섭취와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과일 채소등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 하실 부분으로 모공을 가리기 위한 진한 화장은 오히려 모공을 막게 되어 노폐물이 쌓이고 블랙헤드가 발생하는등의 모공이 넓어지는 상황이 될 수 있으므로 너무 진한 화장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과다한 피지 분비가 피부에 발생하게 되는 경우 피부상태에 따른 관리를 해주시는 것이 중요하며 특히 피부에 영양을 주고 탄력을 주는 팩도 상당히 많이 잘 나와 있으므로 이를 실시 하시는 것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일주일에 2회정도 깨끗이 세안후 취침전 각질제거와 피지제거,블랙헤드 개선효과가 좋은 천연 팩을 해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 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