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봄철 피부관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한겨울이 지나가고 점차적으로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는 상황이지만 여전히 꽃샘 추위로 인해서 아침 저녁에는 매우 춥고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환절기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의 경우에는 특히 제대로 관리해 주셔야 합니다. 온도의 변화와 각종 유해 먼지의 발생이 많아지는 환절기에는 심한 온도변화와 함께 꽃가루나 황사등의 발생이 심한 경우들이 있습니다. 특히 피부에 강한 자극이 함께 발생하며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잦아지게 됩니다. 아래 글에서 환절기 봄철 피부관리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 봄철 피부관리 방법 알아보겠습니다

환절기 봄철 피부관리 방법

피부트러블 발생의 원인

날씨의 변화와 함께 피부에 자극이 가해지는 경우에는 모세혈관의 경우 확장과 수축을 반복하게 되면서 온도에 민감해지고 건조해지기 쉬운 계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봄철 황사와 꽃가루등의 미세먼지 역시 따뜻해진 날씨와 땀과 불순물이 피부에 뒤엉키게 되고 피부 모공에 깊숙히 침투하게 되면서 피부트러블 발생의 주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러운 온도의 변화

얼마전까지 상당히 춥던 날씨가 갑작스럽게 따뜻해진 날씨로 나들이도 많아지고 야외활동도 많아지게 됩니다. 또한 자외선의 영향도 커지고 땀도 많이 흘리게 되면서 피부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주지 않으면 겨울철 건조해진 피부가 더욱 많은 어려움을 겪게 될 수 있습니다. 특히 피부관리에 많은 신경을 써주시고 깨끗하고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해서 노력을 해야 할 사항입니다.

자외선 차단

날씨가 따뜻해지고 이제 봄이 되면서 야외 나들이도 많아지고 자연스럽게 외부활동 야외활동도 많아지게 됩니다. 자외선의 경우 피부노화와 기미,주근깨등의 주원인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봄철 자외선의 경우 겨우내 옷속에서 보호받아 약해진 피부에 직접적으로 닿게 되면서 강한 자극으로 다가오게 될 수 있습니다.
실외로 외출 30분전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시고 2~3시간 간격으로 덧발라주어 자외선을 차단해 주셔야 합니다.

수분관리

특히 수분의 관리는 매우 중요합니다. 피부에 수분이 부족한 경우라면 주름과 피부노화의 발생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루 1.8리터 정도의 충분한 수분을 섭취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세안이나 샤워후에 자극이 작은 수건으로 톡톡 두드리듯 물기를 제거해주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피부에 물기가 완전히 마르기전 유분과 수분을 보충해주기 위해 스킨과 로션을 발라주시는 것이 기본적인 피부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실내온습도

온도와 습도의 관리는 피부관리 방법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외부의 온도와 습도는 조절하지 못하게 되지만 실내의 온습도는 피부에 좋은 온도 20~23도및 습도는 50~60% 정도를 유지하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질의 제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방법으로 각질 제거 부분이 중요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겨우내 두꺼워진 피부에 무리하게 각질을 제거하게 되는 경우라면 건강한 각질을 제거하게 되면서 피부에 지나친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건강한 각질을 제거 하게 된다면 피부에 수분부족을 일으키게 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할 사항입니다. 되도록 인위적인 각질제거제는 사용하지 않도록 해야 하며 수분의 섭취를 많이 해주셔야 할 것이며 실내공기와 습도를 알맞게 맞추어 주시고 피부를 건조하게 하지 않는것이 피부에 각질이 발생하지 않게 하는 좋은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천연팩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기 위한 좋은방법으로 잠들기전 오이팩, 감자팩등의 영양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것이 중요한 사항입니다. 건강한 피부관리를 위해서는 일주일을 기준으로 2회~3회 정도 천연팩을 해주시는 것이 적당합니다. 특히 오이팩의 경우 구하기 쉽고 저렴하며 간단하게 슬라이스 해주시면 얼굴피부에 얹어주면 되는 방법으로 가장 간단하고 효과가 좋은 피부관리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환절기 봄철 피부관리 방법 마무리

사계절 모두 해당하는 사항이기도 하지만 특히 봄에는 춘곤증이 생겨서 낮잠을 자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낮에 많은 수면을 취하게 되는 경우 오히려 밤시간대에 불면증을 일으키게 되면서 낮에 잠을 자게 되며 밤에 제대로 수면을 취하지 못하는 악순환이 반복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보통 하루중 피부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가 오후 10시 이후 부터 다음날 새벽 2시 정도 까지 이며 이시간대에 제대로 수면을 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 다크서클의 발생이나 피부트러블의 발생이 잦게 되며 따라서 춘곤증이 오게 되는 경우 10분 정도 가벼운 수면을 취하시고 밤시간대에 제대로 수면을 취하도록 하는것이 피부건강에 유리한 사항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